웹기반 방송광고 소재전송시스템을 통한 기업간 업무 혁신 사례 :한국방송광고공사의KODEX
광고PR실학연구 | 광고PR실학포럼 | 21 pages| 2008.07.09| 파일형태 :
조회 3091 다운로드 1
자료요약
이 연구에서는 KODEX 개발단계와 도입 후 성과를 사례연구로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경영정보학 측면에서 B2B 비즈니스의 성공은 물론, 기업의 업무혁신을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그 동안 방송과 광고산업의e비즈니스 기반 공급망 혁신사례는 매우 드물었다. 방송광고 소재전송시스템 운영의 프로세스에 따른 성과를 소개함으로써 향후 방송광고 관련 기업들이 성공적인e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방송광고 산업을 대표하는 한국방송광고공사와 관련기업을 중심으로 방송광고 소재전송시스템의 운영 및 성과를 구체화하였다. KODEX는 방송 광고산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과 관련 기업들에게e비즈니스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였다.이 연구는 방송광고 관련기업e비즈니스의 성공적인 혁신사례로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서론

한국방송광고공사의 KOBAnet과 KODEX

1) 기존 운영방식의 문제점 및 새 시스템 도입의 배경
2) KOBAnet 구축과 KODEX 업무 프로세스

KODEX의 활용성과 및 주요 성공요인
1) KODEX의 활용성과
2) KODEX의 주요 성공요인

결론

참고문헌
광고 KODEX(방송광고 소재전송시스템) 공급사슬 e비즈니스 방송광고 한국방송광고공사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광고PR실학포럼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